Unbearable Lightness

돈 먹는 하마 New iPad - Inventory

iTherapist 2012. 5. 25. 14:44

New iPad의 기능과 활용에 관한 글들은 많은 분들이 올려주시고 저보다 훌륭하게 설명해주시니 저는 뽐뿌질을 하지 않는, 보다 현실적인 글을 써보도록 하죠. 바로 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사실 뽐뿌질의 공격을 차단하고 지름신을 물리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어책은 바로 돈 아니겠어요? ^^ 실제로 주변에 많은 분들이 구입하는데 얼마 들었는지를 가장 궁금해라합니다. 그래서 제가 iPad를 구입하는데 그리고 구입 이후에 투자한 돈이 얼마인가를 말하려 합니다. 꼭 읽고 참으세요. ^^


흔히들 이렇게 말하죠. '새 사용자를 위한' New iPad !

즉, 이번 iPad 3세대는 iPad를 처음 쓰는 사람을 위한 버전이라고들 말합니다. 기존에 iPad를 사용하는 사람들, 특히 iPad2를 쓰는 사람들은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메리트가 없다는) 말을 내포하고 있지요. 그래서 몇몇 사람들은 iPad2에 이어 iPad3가 나올 것이고 이번 New iPad는 중간 정거장이라고 예측하기도 합니다.

전 당연히 'New 사용자'이죠. 제가 New iPad를 구매한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겠어요? 대부분의 뽐뿌질이 그렇듯 지름신 탓을 하는수밖에... 애플 제품의 뽐뿌질을 견디는 것은 정말 수행에 가까운 고행이지요. 저처럼 맥을 오랫동안 사용한 사람들은 더욱 그렇지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주는 마력...

그럼 iPad1과 iPad2의 뽐뿌질을 잘 견뎌오다가 왜 하필 이 시점에 지르게 되었느냐는 질문에는 바로 대답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바로 '레티나'님의 마력 때문입니다. 이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내품는 강력한 마력을 이길수가 없었지요. 정말 선명합니다. 저의 주력 무기인 15인치 맥북프로의 해상도가 1680*1050이거든요. 주로 보는 화면이 이 정도인데 글쎄 New iPad의 해상도는 2048*1536입니다. 그러니 제 눈이 신세경양을 만난거지요. 

제가 주로 컴에서 다루는 파일은 PDF입니다. 사실 기존 iPad 모델들은 PDF를 읽기에 부족함이 많았죠. 해상도가 좋지 않아 PDF 확대하면 화면이 깨끗하게 보이지 않고 글자들이 선명하지 않았죠. 그러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것도 사실이었구요. 그런데 New iPad의 디스플레이로 보는 PDF 파일의 글자들은... 말이 필요없더군요. 어떤 분이 쓴 리뷰에서 'New iPad로 PDF 파일을 보려는 사람은 절대 구매하라'라는 말을 듣고는 바로 구매 결정을 해버렸죠.

본체 가격 이외에도 50여만원 더 들어...

지름신을 모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문제는 바로 총알(돈)이죠. 흐음~! New iPad를 구매했으면 잘 활용해서 써야하지 않겠어요? 그런데 잘 활용해서 쓰려고보니 악세사리 뿐아니라 어플(application)들이 필요한 거예요. 돈이 많이 들더라구요. 진짜 돈 먹는 하마더라구요.

사실 처음에는 New iPad 본체 가격 이외는 고려도 하지 않았죠. '얼마짜리야?'라고 걱정스레 묻는 족장님께는 '응, 86만원, 싸지?'라고 했죠. ㅠㅠ 모두 이야기하지 않았을 뿐이지 제가 거짓을 말한 것은 아니죠. ^^; 저도 처음에는 86만원짜리 사야지라고만 생각했으니까요. New iPad를 Apple online store에서 구매한 것은 5월 7일이고 제 손에 들어 온 것은 5월 11일이었습니다. 약 보름이 지난 5월 25일 현재, 

이녀석을 돌보는데(?) 들어간 금액은 1,336,489원입니다. 

  • New iPad 64G wifi 본체       860,000원
  • 각종 몸종들(악세사리)           344,200원
  • 소프트웨어(어플리케이션)     132,289원

많은 분들이 이거 얼마짜리냐고 묻습니다. 860,000만원짜리입니다. 그런데 그 뒤로 48만원이 추가로 들어갔고 앞으로도 더 들어갈 예정입니다. 어플리케이션 구입비용만 132,289원입니다. 제 성향 상, 좋은 어플을 보면 어느 새인가 클릭을 하고 있겠죠. 나중에 구매 영수증 메일이 날아 올때서야 내가 저지른 일을 자각하고 후회하겠죠.

iPad 사려고 고민 중이신 분들! 구입해서 정말 잘 활용보고 싶으시죠? 돈 많이 들어갑니다. 아래표는 New iPad 구매 이후로 들어간 물품들과 어플리케이션 구입 내역을 정리한 것입니다. (그림을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구입 이후에도 이렇게 돈이 들어갈수도 있으니 미리 계산하시고 구매 결정을 하셔요.

[5월 31일 추가]

추가로 구매한 어플들... ㅜㅜ

  • Real Racing 2($1.99): 연우님 게임

  • Cars 2($0.99): 연우님 게임

  • iAnnotate PDF($9.99) : PDF 메모 어플

  • YBM 사전($13.99): 올인원 사전(영한, 한영, 영영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