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로그인 창에 텍스트 입력하기

iTherapist 2011. 8. 2. 14:18

내 맥북을 잃어버린다?

생각만 해도 끔찍한 일이다. 누구라도 잃어버린 노트북 때문에 상심하겠지만 찾는 것을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누군가가 연락을 해줄지도 모르는 일이다. 아직도 세상에는 착하고 맥에 관심없는 사람들이 많으니까. 그런데 내 연락처가 컴퓨터에 남겨져 있지 않다면 그 착한 사람도 단념할 것이다.

맥북 겉표면에 연락처를 붙이기는 왠지 지저분하다. 컴퓨터를 켜면 가장 먼저 만나는 로그인 화면에 내 연락처를 입력해보자. 스노우레오파드 때까지는 터미널에서 입력하거나 Secrets 같은 환경설정 패널을 이용하여 입력했지만 라이언에서는 이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아래 화면에서처럼 로그인 화면에서 사용자의 연락처와 이메일을 볼 수 있다.



1.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Security & Privacy 항목을 선택한다.



2. 아래 그림에서처럼 Security & Privacy 설정화면에서 "자동 로그인 비활성화"와 "화면이 잠겨있는 동안에 다음 메시지 표시" 항목을 체크한다. 그리고 입력창에 화면에 나타내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한다.



3. 입력한 텍스트에 포인트를 주어 좀더 눈에 잘 띄도록 하려면 컬러 문자를 입력하자. 컬러 특수문자 및 이모티콘 입력도 라이언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이다. 아래 화면에서처럼 메뉴 > 편집 > 특수문자 입력을 선택한다.



4. 아래화면처럼 특수문자 입력창이 뜨면 아래 "Emoji" 항목을 선택하고 텍스트에 넣고자 하는 그림을 드래그하면 된다.




** 라이언이 아닌 사람들은 어떻게 하냐고?

3rd party 어플을 이용하면 된다. Secrets를 추천한다. 로그인 창 문자 입력 뿐아니라 시스템 설정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는 환경설정 패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