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DEVONthink extension for Safari 5

iTherapist 2010. 8. 5. 08:41

앞서 이 블로그에 Safari(사파리) extension에 대해 글을 올린 적이 있다. 그때는 Papers 확장기능 설치에 대해 설명하였다. 오늘은 사파리 5를 위한 DEVONthink(데본싱크) 확장기능 설치를 설명하겠다. Papers 확장기능 설치와 비슷한 과정이지만 데본싱크 확장기능은 Safari Extension gallery에 아직 올라가 있지 않기 때문에 설치방법이 약간 다르다. 설치해서 어따 쓰냐고?

웹 서핑을 하다가 웹페이지를 캡쳐하거나 혹은 웹페이지 형태(웹아카이브) 그대로 혹은 PDF 형식으로 저장해두고 싶을 때가 있다. 데이터베이스 정리에 최고인 데본싱크로 웹페이지를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다.

확장기능을 설치하면 아래 그림처럼 확장기능 아이콘이 메뉴바에 생긴다. 데본싱크 아이콘과 같은 그림이다. 저장을 원하는 웹페이지가 있으면 이 아이콘을 클릭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검은 배경색의 메뉴창이 뜬다. 여기서는 저장하려고 하는 웹페이지의 제목과 꼬리말(tag, 분류 색인어라고 생각하면 됨) 그리고 메모를 할 수 있다. 아래 하단에는 어떤 형식으로 저장한 것인가를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PDF로 저장하고 싶다면 PDF를 클릭한다.


위의 그림에서 저장 형식을 선택하고 나면 데본싱크가 열리면서 아래와 같은 메뉴창이 뜬다. 이 메뉴창은 어떤 데이타베이스, 어떤 폴더에 저장할 것인가를 선택하는 곳이다. 여기서 선택한다. 이 메뉴창이 뜨지 않는 분은(이 메뉴가 뜨도록 설정되지 않았음) "Inbox"에 우선 저장된다.


자 ! 그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여기를 클릭하여 데본싱크 확장기능을 다운 받는다. 그러면 "Clip to DEVONthink.safariextz" 라는 이름의 파일이 다운로드 된다. 이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면 아래 그림처럼 "열어 볼래?"라고 묻는 대화창이 뜬다.


연다고 하면 아래 그림처럼 "설치해볼래?"라고 묻는 대화창이 뜬다. 역시 "설치 !"를 클릭 ! 그러면 사파리가 자동으로 열리면서 설치된다.

'Through the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ow Leopard 기본 한글 글꼴 바꾸기  (0) 2011.07.20
City Rehab Pages workshop  (0) 2011.07.13
Extension for Safari 5 (Papers)  (1) 2010.07.30
메일의 글씨가 깨져보일 때  (0) 2010.07.22
Safari 5의 기사 읽기 기능  (0) 201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