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Extension for Safari 5 (Papers)

iTherapist 2010. 7. 30. 09:43

Safari 5가 업그레이드되었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Safari 확장기능을 공식적으로 추가하였다.


(Safari 확장 기능 지원 사이트)


그동안 편리한 확장기능 때문에 파이어폭스(Firefox)를 계속사용해왔는데 이제 Safari를 사용하는 일이 더 많이 질듯 하다. 아직 파이어폭스 만큼 다양한 확장기능을 갖추지 못하고 있지만 사용자들에 의해 점점 많이 질 것으로 기대한다. 아래 그림은 파이어폭스 윈도우이다. 내가 자주 쓰고 있는 확장 기능들을 볼 수 있다.


(Firefox 확장기능 지원 사이트)


설치하는 방법은 파이어폭스보다 더 간단하다.

  1. Safari 확장기능 지원 사이트에 방문하여 원하는 확장기능을 찾는다.
  2. 아래 그림의 빨간색 화살표가 가르키는 확장 기능 아래 있는 "설치(install)"를 클릭한다. 끝 !
  3. 이미 설치된 확장기능은 파란색 화살표처럼 "설치되어 있음(installed)"이라고 뜬다.



(확장기능 갤러리)


설치된 확장기능을 끄거나 켤때 또는 삭제하려면 Safari의 환경설정으로 간다.



(Safari의 환경설정)


그럼, 확장기능 하나를 설치해보자. 여기서는 "Papers" 사용자를 위한 확장기능을 설치하는 과정을 설명한다. 나의 경우 이 확장기능이 너무 편리하다. 주로 Papers로 논문을 관리하는데 원하는 논문을 Papers에 넣으려면 웹브라우저에서 검색한 다음 다운로드해서 다시 Papers에 넣어야 한다. 그런데 이 확장기능은 이 과정을 줄여준다.

1. Safari 확장기능 갤러리를 방문하여 "Papers 확장" 기능을 설치한다. Safari 확장기능 갤러리는 아래 그림처럼 메뉴에서 바로 갈 수도 있다.


2. Papers를 위한 Safari 확장기능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으면 아래 화살표가 가르키는 것처럼 집모양의 아이콘이 생긴다(Paers 어플에서 보여주는 도서관 모형이다). 

Pubmed 다른 학술 검색 사이트에서 Papers에 넣어 둘 논문을 찾게 되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메뉴에 있는 버튼을 클릭한다.


3. 그러면 Papers가 열리면서 동일한 페이지가 Papers에서 열린다. 바로 Papers로 Import 할 수 있다.

'Through the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ity Rehab Pages workshop  (0) 2011.07.13
DEVONthink extension for Safari 5  (1) 2010.08.05
메일의 글씨가 깨져보일 때  (0) 2010.07.22
Safari 5의 기사 읽기 기능  (0) 2010.07.02
맥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  (0) 2010.0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