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맥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

iTherapist 2010. 7. 2. 12:13

'맥은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 이 말을 순진하게 믿고 계신 것은 아니죠? 정확히 말하자면 '맥을 상대로한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들이 많지 않다’라고 해야겠죠. 윈도우 사용자가 전적으로 많기 때문에 윈도우를 공격하는 악성 프로그램들이 많은 것이지요. 돌려 생각해보면 맥 사용자가 많아지면 맥을 공격하고자 만들어진 악성코드들이 많이질 것은 당연합니다.

최근 애플에서 공지하지 않고 악성코드를 검색하는 업데이트를 슬그머니 했다고 하여 맥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또 작년에는 불법으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iWork 09’에 Malware가 포함되어 있어 물의를 빗기도 했습니다.

Malware(Malicious software)란?

- 바이러스 등과 같이 시스템에 해를 입히거나 방해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또는 데이터 컴퓨터 네트워크를 위험에 노출 시킬 수 있는 코드

- 멀웨어는 악성 소프트웨어(malicious software) 또는 악성 코드(malicious code)에서 나온 말로, 남에게 피해를 입히기 위해 개발된 소프트웨어를 의미함

이번 기회에 Macs 여러분들도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스캔 한번 해보세요. 맥으로 헛짓을 많이 하는 저는 9개가 검색되더라구요.


여러 가지 관련 어플이 있는데 그 중 "Macscan"을 소개합니다. 한달 동안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