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맥용 Twitter 어플 "Tweetie" 사용법

iTherapist 2010. 6. 28. 18:13

요즘 열풍 표현해야할 만큼 트위터(twitter)가 대세이다. 맥에서 트위터 어플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바로 트위티(tweetie)이다. 간단하면서도 아주 직관적이어서 이용하기 편하다.


1. 트위티 다운로드 받기

위의 사이트로 가서 무료버젼을 다운받아 '응용프로그램'에 설치한다.


2. 인터페이스 이해하기

1) 내가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이 작성한 트윗 전체를 보여줍니다.
2) 내 계정으로 직접 작성된 트윗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이 내 계정으로 보낸 것입니다. 그렇지만 나를 팔로우 하고 있는 사람들도 볼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홍길동이가 나에게만 트윗을 작성해서 보냈다면 나를 팔로우 하고 있는 개똥이도 그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나에게만 보내 온 트윗입니다. 다른 사람은 볼 수 없으며 나만 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4) 검색하는 부분이구요.
5) 새로운 트윗(메시지)를 작성할 때 이곳을 클릭하여 작성합니다.


3. 새로운 트윗(메시지) 작성하기

위 그림의 3 그림의 5번처럼 트위티 창의 좌측 하단을 보면 작은 그림이 보인다. 이 부분을 클릭하면 위의 그림처럼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창이 뜬다.
1) 이곳에 메시지를 작성한다. 여기에 작성하면 나를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모두 전달된다.
2) 특정인에게 메시지를 보낼 때는 '@'를 먼저쓰고 받을 사람의 계정을 적고 내용을 쓴다.


4. 트위터에 그림이나 동영상 올리기

트위터에 그림이나 동영상을 링크하여 올릴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여기서는 트위티를 이용하여 그림을 올리는 방법을 설명한다.
1) 좌측 하단의 메시지 작성 버튼을 클릭한다.
2) 메시지를 작성 후, 메시지 작성 창(위의 그림)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버튼을 클릭한다.
3) 그림이든 동영상이든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 파일을 선택하면 호환이 되는 싸이트(예를 들면 트윗픽 같은 사이트)로 자동 링크된다.


5. 리트윗(재발송)하기

다른 사람이 작성하여 나에게 온 트윗(메시지)을 날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재발송할 수 있다. 이를 '리트윗'이라고 하는데 트위티에서도 리트윗이 가능하다.
1) 재발송하고 싶은 메시지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다.
2) 메뉴창이 뜨면 위 그림에서처럼 Repost를 클릭한다. 그럼 아래 그림처럼 본래의 메시지가 자동으로 옮겨오고 앞에 'RT'가 붙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