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ough the Mac

Mindjet MindManager 7 Upgrade for Snow leopard

iTherapist 2009. 9. 23. 17:09

Mindjet MindManager가 업그레이드되었다. 스노우레오파드로 업그레이드한 후, Mindjet을 처음 실행하고 작업을 하려니 한글 입력이 되지 않았다. 혹시나 하고 업그레이드 체크를 클릭하고 기다려 보았더니 역시나 스노우레오파드를 위한 업그레이드 버젼이 올라와 있었다. 설치하고 나니 한글 입력 문제는 없어졌다.

바라지도 않은 기능들이 함께 깜짝 업그레이드 되었다. 자동 업데이트 되면서 뜨는 문구에는 레오파드 이용자들은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다고 나와 있으나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을 거 같다. 바로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었기 때문이다.

오래 전부터 Mindmanager를 써오면서 느꼈던 불편한 점은 레오파드의 Quickview 기능과 호환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파일 아이콘도 아래처럼 보였다. 당연이 Quickview 신공을 써도 먹히지 않았다. 이 점 때문에 NovamindMythoughts로 갈아타려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 업그레이드에서는 이 호환성이 해결되었다. Novamind나 Mythoughts처럼 파일 내용을 아이콘에서 그대로 보여준다.

그리고 Quick view 신공도 먹힌다. 아래처럼...

나의 완소 어플인 DEVONthink 에서도 마찬가지로 미리보기 기능이 호환되지 않았었다. 아래 그림은 업그레이드 된 이후의 그림이다. 업그레이드 이전에 만들어진 파일은 아래 그림처럼 작게 미리보기가 된다.

그러나 업그레이된 후에는 만들어진 파일은 아래처럼 전체적으로 파일을 미리보여준다.

MindManager를 자주 활용하는 나에게는 깜짝 선물이나 다름없다.

Mac life !

'Through the M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Quick View 전체화면으로 보기 !  (0) 2009.09.24
Xmarks for Snow leopard  (0) 2009.09.23
Macjournal로 Tistory Blogging 하기 (줄바꿈 문제 해결)  (0) 2009.09.23
SPSS on Snow leopard  (0) 2009.09.18
Isn't it amazing?  (0) 2009.04.25